모바일 핸드폰(휴대폰, 스마트폰)어플을 이용해서 이동하면서 언제든지 성경책을 순서대로 따라읽는것이 가능한 시대가 되었습니다. 그만큼 성경읽는 행위가 이제는 익숙해졌고, 초보자들도 예수님의 은총을 받기 위해서 주님이 말씀해주신 이야기들을 함께 듣고 따라부를수 있습니다.
사실 기독교를 믿고, 교회를 다니는 교인들의 경우 예전에는 성경책을 들고 다니면서 수시로 성경을 읽거나 찬송가책을 가지고 다니면서 찬송가를 부르는 사람들도 존재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무료 성경읽기 어플이나 성경읽어주는 앱이 많이 등장하였고, 귀에 이어폰만 꽂은 상태에서 성경을 읽어주는것을 듣기만 하면 되어서 굉장히 편리해졌습니다.
그래도 본인이 직접 성경책을 읽고 싶은 사람들은 모바일 성경읽기 앱을 이용해서 성경듣기와 함께 주님의 말씀을 그대로 읽는 연습을 할 수 있어서 굉장히 도움일 많이 되었던것 같습니다.
성경읽기 무료 다운로드 설치하기
무료 성경읽기 어플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아이폰은 앱스토어, 갤럭시폰은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찾아서 설치하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따라합니다.
- 갤럭시폰이라면 Play스토어, 아이폰이라면 AppStore를 터치합니다.
- 검색 메뉴를 터치합니다.
- “성경읽기”이라고 입력합니다.
- 결과가 나타난다면 본문 내용을 참고해서 선택합니다.
- 받기 또는 설치 버튼을 터치해서 다운로드 설치를 진행합니다.
이렇게 설치가 완료되면 휴대폰 바탕화면에 성경읽기 어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자의 경우 성경통독이라는 앱을 설치하여 사용하였으며 무료로 성경읽기와 성경듣기가 동시에 가능합니다.
오늘의 말씀 통독 읽기
오늘의 말씀 통독을 통해서 간편하게 통독시작을 할 수 있습니다. 매일매일 새로운 말씀을 전해주기 때문에 도움이 되었으며 경건한 마음으로 통독을 준비해서 들어보도록 합니다.
만약 1독을 마음 먹었지만 손쉽게 창세기 또는 마태볶음밖에는 통독을 못했다면 매일통독연습과 내가 통독한 녹음파일을 이용해서 들어보게 된다면 본인 성장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통독을 읽기 시작하면 우측상단메뉴에 REC 빨간색 동그라미가 보이는데 녹음이 진행되고 있다는 표시입니다. 그리스도 제자가 된 우리는 성경말씀을 듣고 따라말하면서 내가 과연 주님의 말씀과 비슷하게 말하고 있는지를 확인해보면 됩니다.
통독시작이 완료되면 [아멘]을 터치합니다. 그럼 잘했다는 메시지와 함께 완료 버튼이 나타나게 됩니다. 따라읽는 성경통독은 간편하면서 쉽고, 말씀 통독에 보다 집중할 수 있도록 신앙생활과 경건생활을 도와주는 크리스찬 필수 무료 성경앱인것 같습니다.
하단 메뉴에는 초기화 버튼이 있는데 지금까지 녹음한 부분을 다시 삭제하고 처음부터 진행하는것입니다. 마음에 드는 목소리 톤이 나올때까지 연습하면 될것 같습니다.
오늘의 한 구절에 대한 묵상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시간대를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무엇보다 매일 정해진 시간에 통독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도 하고, 인터넷 연결이 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 성경을 읽을 수 있는점도 가장 큰 장점입니다.
구약 신약 읽어보기
다음으로 구약이나 신약에 대해서 통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구약에서는 창세기, 레위기, 민수기, 신명기, 여호수아, 사사기, 룻기, 사무엘, 열왕기등이 있습니다.
원하는 성경 구약을 선택해서 읽어내려가면 됩니다.
우선 창세기를 선택했는데, 여러장의 페이지로 나눠져 있습니다. 파란색은 읽은중으로 표시되어 있는것입니다. 핑크색은 읽기가 완료된 부분입니다.
그럼 1장부터 창세기를 읽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통독을 해봤기 때문에 좌측하단을 확인해보면 통독시작이 보입니다. 통독을 시작하면서 읽어내려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성경 위로 안내되는 가이드에 맞춰서 말씀 위치를 표시해주게 되는데, 일정한 속도로 한 구절 한 구절을 집중해서 읽을 수 있습니다.
중간에 멈춰어도 내가 읽었던 장과 절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그 이후부터 이어서 읽어내려갈 수 있습니다. 실제 성경책에서 읽은 성경 장과 절을 기록하여 읽기 표를 만들어볼 수도 있습니다.
성경읽기 현황과 함께 아래쪽에 음성녹음으로 보다 완독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제공해주기 때문에 큰 도움을 받았던것 같습니다.
만약 성경 통독읽기 속도가 너무 빠르거나, 너무 느리다면 우측 하단메뉴를 확인해보면 속도조절을 자유자제로 할수 있어서 보다 집중해서 본인의 읽는속도 스타일에 맞춰서 맞춤형으로 통독읽기가 가능합니다.
중간에 통독을 진행하다가 너무 힘들어서 중단하고 싶거나 급한일이 생겨서 중단해야될 경우 좌측하단에 중단 버튼이 있기 때문에 터치해주면 됩니다.
필자가 정말 이부분이 마음에 들었는데,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지 않아도 성경책을 자유롭게 통독할 수 있고, 함께 읽어내려갈 수 있다는것만으로도 순서대로 읽는 방법을 제공해줘서 너무 고마웠던것 같습니다.
인터넷을 찾아보게 되면 성경읽기 사이트나 성경 어플 추천해주는 곳들이 많았지만 그냥 스마트폰에서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접속해서 성경책을 검색하면 되기 때문에 어렵게 찾을 필요도 없었습니다.
구약 창세기 장을 읽어봤고, 신약에서는 빌립보서, 골로새서, 데살로니가전서, 데살로니가후서, 디모데전서, 데모데후서, 디도서, 빌레몬서, 야고보서 등 대부분의 성경책에 나와 있는 장과 구절을 확인해볼 수 있었습니다.
본인이 녹음한 통독이나 자신이 통독을 했던 히스토리를 찾을 수도 있게 되어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내 목소리로 녹음하여 나만의 오디오 성경을 만들어볼 수도 있었습니다.
사랑하는 가족이나 친구 연인들에게 SNS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그리고 이메일, 커뮤니티 사이트 등에 나의 목소리가 담긴 하나님의 성경 말씀을 전할 수도 있었습니다.
우리들의 친구와 가족들에게 본인의 목소리로 주님의 성경 말씀을 공유함으로써 더 많은 크리스천들이 함께 성경을 읽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습니까.
기독교인의 말씀을 사모하면서 주님의 말씀에 긍정적으로 반응하고 늘 성경을 완독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될 것입니다. 부족한 부분이 많을 수 있겠지만 긍정적인 마인드와 자신을 믿고 주변사람들을 신뢰하며 성경말씀에 깊은 생각을 가지도록 합시다.
성경말씀 읽고 싶습니다!!♡